남성의 존재가치, 남성수술로 되찾을 수 있다
남성의 존재가치, 남성수술로 되찾을 수 있다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1.0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자기관리에 철저한 남성들 중에는 휘트니스센터 등에서 자신의 몸매를 보여주는 것이 하나의 즐거움인 경우도 있다. 탄탄한 어깨와 가슴을 자랑하며 구릿빛 피부의 남성다운 강인함이 느껴진다면 이성이 아닌 같은 남성들도 한 번쯤은 눈길이 가게 된다. 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남성의 자부심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왜소 콤플렉스로 공공장소 탈의실을 비롯해 남성들이 다른 사람과 비교하게 되는 순간이 올 때 위축된다면 큰 고민거리가 될 수밖에 없다. 이런 고민은 심할 경우 성기능 저하까지도 불러올 수 있다.

이때 소위 말하는 ‘남자는 자신감’이라는 공식이 깨지게 되면서 남성으로서의 고민은 더욱 커지게 된다. 이 같은 이유로 남성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현대 의학의 발달로 음경확대술은 빠른 시간에 가능하며, 수술 후 회복 기간도 짧아 빠른 퇴원이 가능하고, 자연스러운 확대효과를 누릴 수 있다.

물론 필러주사 방식 등의 일시적 효과만을 보거나 안전성을 희생하면서 무조건 싼 가격의 수술만을 찾는 것이 아니라면 동종저장진피로 제대로 된 확대결과를 얻을 수 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받기보다 한 번의 음경확대수술이 자신의 자신감과 성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는 많은 남성들이 확대 중점 남성비뇨기과를 내원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남자확대수술에서 우수한 재료로 꼽히는 ‘동종 저장진피(대체진피)’는 음경 조직에 삽입하여 몸통의 두께와 크기를 키우는 수술기법으로 적용된다. 동종진피를 이용한 수술법은 수술 후 결과가 영구적으로 유지되고 촉감과 외모가 자연스러워 국제학회에서도 인정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동종 저장진피는 생착이 진행되면서 진피의 느낌이 본인의 원래 살과 거의 똑같이 변해 시간이 경과하면 삽입한 대체 진피와 실제 음경 조직이 구분되지 않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촉감과 형태를 완성한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비용을 이유로 이종진피(돼지, 소)를 쓰는 곳이 더러있어 주의가 요구되기도 한다.

이러한 동종 저장진피 확대수술을 시행 받을 때 필수적인 수술법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음경뿌리부분 절개법이다. 당김 등의 현상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절개법으로, 미국 등 선진국과 해외학회에서 적용되어 안전한 수술법으로 전해져 있다. 포경수술을 이미 한 사람이나 포경수술을 하지 않는 사람 모두 똑같이 음경확대수술을 받을 수 있는데 음경뿌리부분 절개 방식을 이용하여 수술을 하게 되면 안전하게 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복합성기확대술에서 또 한가지 중요한 수술기법이 바로 함몰음경 교정 즉 길이연장술이다. 평상 시 길이와 함께 몸통 굵기를 최대한 확대하기 위해서 시행되는 수술법으로, 윤상인대 차단과 다층봉합 길이연장술이 주로 시행된다. 길이연장이 함께 시행되어야 하는 이유는 음경피부의 주름을 최대한 줄여주면서 몸통 두께 확대를 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는 피부를 최대한 펴주는 것이 자연스러운 모양과 수술 후의 변수를 줄여 치료 경과를 확실히 할 수 있는 전제조건이기 때문이다.

비뇨기과 전문의 이주형 원장은 “남성확대수술은 사이즈의 확대 정도가 중요할 뿐 아니라 촉감이나 기능적인 면도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전에 실제 수술받은 이들의 후기를 충분히 읽어 볼 필요가 있다"며 "수술의 안전성과 확대 효과에 관한 것은 수술 후기나 해외 국제학회 발표 과정 등의 경력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