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행주간, 강원도 농촌관광 어떠세요?
봄 여행주간, 강원도 농촌관광 어떠세요?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9.04.30 21: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농촌관광객 혜택 많아
강릉 한울타리마을
강릉 한울타리마을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 이하 농어촌공사)는 봄 여행철을 맞아 증가하는 여행 수요를 농촌관광지로 유도하기 위해 지난 27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봄 농촌여행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봄 농촌여행주간에 전국 117개 농촌여행지(농촌체험휴양마을 105개소, 교육농장 7, 농가맛집 3, 농촌테마공원 1, 6차산업인증업체 1)에 방문하는 농촌관광객은 10∼30% 할인 받은 비용으로 체험, 식사, 숙박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농식품부와 농어촌공사는 산불로 많은 피해를 입은 상황에 관광객까지 감소함에 따라 이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농촌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그동안 여행사와 연계해 운영하던 내국인 대상 농촌여행상품의 체험, 식사, 숙박에 대한 여행사 지원율(80%)을 5월 한달 간 속초, 강릉, 동해, 인제, 고성 등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의 농촌여행지가 포함되는 경우 100% 모두 지원 해주기로 했다.

또한 웰촌포털에서 운영하는 농촌여행상품 중 산불피해지역 농촌체험휴양마을(4개소) 방문 상품을 1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온 국민이 多같이(가치) 행복한 商想(상상)여행-만원의 행복”을 진행한다.

농식품부 조재호 농촌정책국장은 “나들이 하기 좋은 봄 여행주간에 해외나 유명 관광지만 찾지 말고 인근의 농촌여행지도 많이 찾아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으로 여행 가는 것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에게 자원봉사 못지않은 또 다른 봉사라고 생각하시고 많이 찾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채수은 2019-05-01 04:32:30
강원도여행하구십은데관광지도
어디에신청하면받아볼수잇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