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건강가득 녹색식단을 차려 보세요!
여름철 건강가득 녹색식단을 차려 보세요!
  • 편집팀
  • 승인 2010.08.0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위로 입맛을 잃은 여름철 환경 친화적인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건강친화 녹색식단’을 통해 어린이·청소년·성인의 입맛을 돋우고, 영양 불균형 등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여름철 식재료로는 감자, 마늘, 오이, 옥수수, 가지 등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계절별 제철 음식을 활용하여 소비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친화 녹색식단’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건강친화 녹색식단’은 △제철 음식 이용으로 녹색 소비와 건강개선 △식재료 낭비와 환경오염 개선 △가족 구성원에 맞는 적절한 열량 공급 등을 원칙으로 개발되었다. 또한, 장보기를 도와주기 위해 식재료를 1주일 단위로 구입할 수 있는 장보기방법도 함께 개발되었다.

이번 여름철을 맞아 제공하는 ‘건강친화 녹색식단’은 에너지 소비율이 적은 무침 등 조리방법 위주로, 나트륨을 적게 섭취할 수 있는 25가지 메뉴, 120가지 식단을 가정 연령별로 구성하였다. 120개 식단은 어린이·청소년·성인 등으로 구성된 4인 가족에게 필요한 열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하였으며, 9월부터는 농수산물 가격 정보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식약청 관계자는“건강친화 녹색식단을 통해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 및 환경 보호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및 단체급식 현장에서도 널리 활용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