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칼국수로 ‘저염’ 실천한다
어린이 칼국수로 ‘저염’ 실천한다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10.0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중구센터, 웰빙 칼국수경연대회서 수상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와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여인섭, 이하 중구센터)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뿌리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대전칼국수축제의 웰빙 칼국수경연대회에 참가해 어린이용 칼국수를 선보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선보인 중구센터가 개발한 ‘건꾸칼 - 건강 꾸러미 칼국수’는 저염식 칼국수로, 대전지역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저염 건강식을 보급하고자 기획 및 출전하게 됐다.

건꾸칼은 낯선 음식에 대한 두려움 해소와 성장기 어린이의 식생활과 소화능력을 고려해 부추, 토마토, 미역 등의 즙으로 반죽한 칼국수이다. 또한 알록달록 색색의 면으로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였으며, 어린이 소화기능에 탁월한 무, 미역 사용과 함께 식품 알레르기 유발식품이 대체된 식재료를 사용하였다.

여기에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청경채, 표고버섯 및 황태채, 다시마를 이용한 천연 다시육수와 저염 간장 사용으로 어린이 권장 염도(0.3~0.5%) 범위를 충족한 0.46%의 저염 칼국수이다.

또한 유부주머니 속에 씻어서 다진 김치, 황태채, 청경채, 표고버섯을 넣어 어린이들에게 칼국수를 먹기 전, 알쏭달쏭 궁금증을 유발하는 호기심도 유도하였다.

중구센터 관계자는 “성인 메뉴로도 손색없는 저염 칼국수 건꾸칼이 시민들에게도 보급되어 저 나트륨 실천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