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접촉 발생 시 교통사고한의원 방문 필요한 까닭은
자동차 접촉 발생 시 교통사고한의원 방문 필요한 까닭은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1.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두리한의원 김윤일원장/경희미르한의원(제주점) 남지영원장
거두리한의원 김윤일원장/경희미르한의원(제주점) 남지영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보통 사람들은 교통사고 후 처리 방법은 알고 있는 경우가 많아도 본인이 다쳤거나 후유증이 올 경우 어디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특히 겨울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교각 같은 곳에서는 길이 얼어버리는 블랙아이스 현상으로 연쇄 추돌사고 등 큰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기도 한다.

자동차 사고는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본인의 컨트롤을 벗어난 상황에서 예기치 못하게 일어나게 되는 교통사고는 예방할 수 없는 경우가 더 많다.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자동차사고는 사람들을 더 당황하게 하고 몸의 긴장이 일어나기 때문에 어딘가 다쳤거나 이상증세가 오더라도 당장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통증 역시도 바로 오는 것이 아니라 3일에서 4일 정도 지난 후에 다양한 형태로써 찾아오는 경우가 많으며, 늦을 때에는 수 개월 정도가 걸릴 때도 있다. 이쯤 되면 원인을 파악하기 힘들어지며 치료시간과 비용도 배로 들 수 있어 더 큰 부담을 감수해야 할 수 있다. 이렇게 오랜 시간을 들여도 이미 만성으로 진행된 상황이라면 원활한 치료가 어려울 수도 있어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통해 후유증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후유증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주된 원인을 찾아 제거해주는 것이 좋은데, 한방 치료가 이에 효율적이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절대 가볍게 넘겨야 하는 것이 아니다. 후에 큰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많고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에 신경쓰이지만 검사해도 이상이 나오지 않는 만성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된 사람이라면 본인이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조금 내서라도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좋다.

겨울에 발생하는 교통사고의 경우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서 몸이 경직된 상태이기 때문에 더 근육이나 관절 등에 손상이 오기 쉽고 증상이 나타나도 사고 때문인지 아닌지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바로 한의원에 방문하여 어디에 이상이 생긴 것인지 알아보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후유증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

특히 후유증 치료의 경우 한방치료는 개인별 체질과 증상, 상태에 맞춘 치료가 가능하므로 더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가능하다. 후유증이 걱정되거나 이미 후유증으로 고생 중이라면 한의원에 방문하여 자세하게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도움말] 닥터카네트워크 거두리한의원 김윤일 원장, 경희미르한의원(제주점) 남지영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