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눈성형, 개별 맞춤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병원 선택해야
중년 눈성형, 개별 맞춤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병원 선택해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의학의 발달과 현대인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백세시대에 이르렀지만, 노화는 여전히 극복하지 못한 숙제이다. 특히, 피부 노화의 경우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 노화가 드러나게 되는데,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곳은 눈으로, 눈처짐 등이 발생하게 되고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상안검수술, 하안검수술 등으로 주름에 대한 개선이 가능해 중년성형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상안검 및 하안검 수술은 늘어지는 피부를 제거하고 눈을 뜨는 근육을 당겨 불편함을 개선하기 때문에, 미용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도 개선에 도움을 준다.

탑페이스성형외과 김동진 원장은 “상안검수술은 눈꺼풀 처짐을 개선하면서 눈매를 젊고 또렷하게 개선하고 싶을 경우 함몰된 형태의 눈일 때 진행할 수 있는 수술로 늘어진 눈꺼풀과 눈두덩이의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한 뒤 안검거상근과 진피층을 묶어서 봉합할 수 있다”며 “눈 뜨는 근육의 힘이 보완되기 때문에 눈 처짐에 대한 개선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하안검수술은 아래 눈꺼풀의 노화를 개선하는 수술로 나이가 들수록 눈밑 지방이 쌓이고, 볼룩하게 처지면서 그늘이 생겨 노안의 인상을 주는데, 눈 아래 속눈썹 밑 부분을 절개한 뒤 볼룩하게 쌓인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이와 같은 눈 성형을 진행 시 눈꺼풀이 처져 눈을 가리는 경우, 처진 눈꺼풀로 인해 눈썹이 눈을 찌를 경우 등 처진 피부 개선으로 인해 다양한 기능적인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회복기간은 빠르게 가능한지도 함께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한편 눈수술은 눈 시림 및 충혈 등 각종 부작용이 야기될 수 있어, 눈수술비용만 고려하기보단 1:1 맞춤 시스템으로 진행하는지 병원 내 의료시설은 충분한지 후기 등을 보고 잘하는 곳을 선정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