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주름 고민? ‘이마 눈썹 거상술’ 도움될 수 있어…
이마 주름 고민? ‘이마 눈썹 거상술’ 도움될 수 있어…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3.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항상 주목을 받고 있는 키워드 중 하나가 ‘동안’ 이다.

최근 성형수술로 콤플렉스를 해결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눈에 잘 띄는 부위인 이마의 주름을 제거하는 ‘내시경 이마눈썹 거상술’이 관심을 끌고 있다.

부산 지세스성형외과 박시현 원장

특히 이마나 미간에 주름이 심한 경우, 이마가 좁은 경우, 눈꺼풀 바깥쪽의 피부가 전체적으로 처지고 덮여 보이는 경우, 눈과 눈썹 사이 거리가 좁은 경우, 눈썹이 처져 인상이 강해 보이거나 우울해 보이는 경우 등은 내시경 이마눈썹 거상술을 통해 개선 가능하다.

이 같은 내시경 이마눈썹 거상술은 강제적으로 눈썹을 당기는 수술이 아닌 눈썹을 아래로 당기는 근육의 힘을 약화시켜 생리적으로 눈썹과 이마가 올라가게 하는 수술로, 이마 주름뿐 아니라 처진 눈썹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인상이 부드러워지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개개인마다 생김새가 다르듯 각 개인의 눈썹 모양이나 위치, 이마 모양, 주름 정도 등에 따라 거상해야 할 이마와 눈썹의 위치,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내 얼굴과 피부에 맞는 거상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후 염증이나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전 의료진과의 상담을 진행할 때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을 숙지하고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내시경 이마눈썹 거상술은 작은 근육섬유는 절단하지만, 신경과 혈관은 보존해야 하는 아주 정밀한 수술이므로 좋은 화질의 내시경 장비가 필수이며, 안면 피부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도와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부산 지세스성형외과 박시현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