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 중 사각턱축소술, 의료진의 전문성부터 살펴야
안면윤곽수술 중 사각턱축소술, 의료진의 전문성부터 살펴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3.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진성형외과 박종철 원장
원진성형외과 박종철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갸름하면서 작은 얼굴형이 남녀를 불문하고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는 요즘, 얼굴형이 각진 부분 없이 매끄럽고 갸름할수록 단정하고 세련된 인상을 주며 작고 입체적인 얼굴은 신체 비율을 더 돋보이게 만들어 안면윤곽수술 중 사각턱축소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사각턱은 아래턱이 발달해 각진 사각형의 모양을 띄는 턱을 말하는데 지방이 많거나 단순히 턱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에는 보톡스나 지방분해주사와 같은 시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지만 선천적으로 사각턱이거나 얼굴 골격의 문제라면 뼈를 절제하는 사각턱수술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원진성형외과 박종철 원장은 “사각턱수술이란 사각턱의 크기 축소나 턱끝을 줄이기 원하는 경우, 측면과 정면이 갸름한 효과를 원하는 경우, 넓고 큰 얼굴형을 원하는 경우에 시행하는 수술”이라며 “귀아래부터 턱앞쪽까지 긴곡선의 형태로 절제하는 사각턱축소술을 통해 각이진 턱을 비율에 맞게 교정해야 부드럽고 작아 보이는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사각턱축소술을 비롯한 안면윤곽수술은 얼굴의 뼈를 절제하는 난이도 높은 수술에 속하기 때문에 수술 전 정밀 검사를 통하여 뼈의 형태와 모양, 신경의 위치까지 세밀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박종철 원장은 “병원을 선택할 시 사각턱수술 가격이나 비용보다는 해당 병원의 정밀검진센터와 안전시스템을 꼼꼼히 확인하여 안전한 수술환경을 갖추고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해부학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담부터 수술까지 이루어져야 하며 단순히 턱선을 줄이기보다는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해 맞춤 수술계획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