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기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농촌 전통문화 체험행사 운영 
제주농기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농촌 전통문화 체험행사 운영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1.05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할마닌 절혼을 일뤳 동안 헤써마씸’ 주제로 20가족 70명 대상 진행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가족과 함께하는 제주 전통문화 체험행사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신양수, 이하 제주농기센터)는 지난달 30일 농촌생활과학관에서 초등학생 자녀들 둔 가족 8팀 35명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제주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오는 7일에도 동일한 행사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제주의 가문잔치 이야기’를 테마로 한 학습 교구를 별도 제작했으며, 실습위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제주의 전통문화 ‘가문잔치’ 소개(제주 일뤳잔치, 새각시상, 고깃반 등) ▲제주의 가문잔치 전시와 학습교구를 이용한 ‘자르고~ 붙이고’ 교육 ▲가문잔치 음식 만들어 보기(고기튀김) ▲가문잔치 음식 맛보기(고깃반) ▲가문잔치 포토존 등이다.

오는 7일에는 12가족 35명을 대상으로 ‘우리 할마닌 절혼을 일뤳 동안 헤써마씸(우리 할머니는 결혼식을 7일 동안 했어요의 제주 방언)’을 주제로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농기센터는 참가자 대상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하고 분석해 내년에는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제주농기센터 이현주 농촌지도사는 “잊혀져 가는 제주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후대에 전승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