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농식품 데이터, 여기에 있습니다
필요한 농식품 데이터, 여기에 있습니다
  • 한명환 기자
  • 승인 2022.10.19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데이터플랫폼 연합체 ‘빅스퀘어 유니언’, 데이터 구매상담회 개최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데이터들 한 번에 보고, 필요한 데이터 구매까지

[대한급식신문=한명환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오는 25일 서울 aT센터에서 ‘빅스퀘어 유니언 맞춤형 데이터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빅스퀘어 유니언’은 지난 2021년 9월에 출범한 공공‧민간 데이터플랫폼 연합체다. ▲농식품(aT) ▲산림(한국임업진흥원) ▲교통(한국교통연구원) ▲유통‧소비(KDX한국데이터거래소) ▲환경(한국수자원공사) 5개 산업 분야 기관 간에 협약을 맺고 데이터 경진대회, 구매상담회 등 공동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빅스퀘어 유니언 맞춤형 데이터 구매 상담회 포스터.
빅스퀘어 유니언 맞춤형 데이터 구매 상담회 포스터.

이번 상담회는 5개 빅데이터 플랫폼(농식품빅데이터거래소, 산림빅데이터거래소, 교통데이터거래소, 한국데이터거래소, 환경빅데이터플랫폼)과 데이터 기업 39곳이 참여한다. 농식품 분야에서는 ‘만개의레시피’ ‘㈜와이즈레이크’ 한국무역통계진흥원 등 10곳이 참여한다.

이들은 데이터 활용을 고민하는 기업, 예비 창업인 등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데이터 기업 실무자와 1:1 상담을 통해 기존에 판매 중인 데이터 상품이 아닌 가공된 형태의 수요자 맞춤형 데이터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상담회 연계로 빅데이터 활용 탄소중립 공모전 시상식과 데이터 설명회를 진행해 데이터 우수 활용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다. 온라인 사전접수와 상담회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빅스퀘어 유니언 누리집(bigsquare-unio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춘진 aT 사장은 “이번 상담회가 잠재적 데이터 수요가 발굴되고, 데이터 거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