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소 기자재/설비 이렇게 관리하세요 - ‘이동식 에어컨’
급식소 기자재/설비 이렇게 관리하세요 - ‘이동식 에어컨’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09.06.1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 날려주는 효자손 ‘이동식 에어컨’

 

 

학교급식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동식 에어컨은 열기가 많고 습한 조리실을 쾌적하고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입니다.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고 원하는 장소로 손쉽게 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런데 에어컨이 사용되는 곳이 조리실이다 보니 제품의 외관을 자주 닦아주어 청결함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표면은 수건에 세제 또는 기구용 소독제로 겉면과 안쪽 면을 깨끗이 닦은 후, 물로 헹구어서 외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면 됩니다.

필터는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고 먼지가 끼어있다 싶으면 언제든지 쉽게 빼내어 물 호스를 이용해 센 물줄기로써 필터에 묻은 먼지를 제거하면 됩니다. 필터를 빼고 나면 열교환기의 핀들이 보이는데, 오래 사용하다 보면 핀들 사이에 먼지가 끼어있을 수 있습니다.

한 달에 한번 정도 칫솔로 위에서 아래로 결대로 훑어내려 먼지를 제거하고‘에어컨세정제’를 뿌려서 열교환기를 청소하면 더욱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도차에 의해 찬바람이 나오는 덕트에 응축수가 맺힐 수가 있는데, 맺힌 물방울이 조리하는 식재료에 떨어지지 않도록 제품과 음식 조리대와는 일정간격유지 시켜줘야 합니다. 특히 음식물을 식히는 용도로는 절대 사용해선 안 됩니다. 이동식에어컨은 조리기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자료_헵시바 제공 www.airrex.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