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베큐 순살삼치로 우리 아이 '똑똑이' 만들기
바베큐 순살삼치로 우리 아이 '똑똑이' 만들기
  • 한려엔쵸비
  • 승인 2011.09.2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베큐 순살삼치 오븐구이

웰빙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튀김보다 구이나 찌는 등의 조리법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에 따라 대량 조리를 해야 하는 단체급식소나 대형식당들에서 상업용 대형오븐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나 각 제품의 특징이나 오븐기를 활용한 요리에는 정보가 부족한 편이다. 오븐요리는 실제 트랜스지방의 섭취를 최소화하는 등 비만을 막을 수 있는 식단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다양한 식단 제공을 가능케 하기 때문에 급식 만족도 향상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바베큐 순살삼치는 납품 전일 직접 손포로 작업하여 냉장상태로 제공됨으로서 조리 전 별도의 해동 없이 간편한 오븐요리가 가능하다.

삼치의 지방은 면역력을 높이고,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지방산으로 바베큐 소스와의 적절한 결합으로 단체급식 현장에 품격 있는 오븐요리를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특히, 특제소스를 곁들인 삼치를 오븐에 구우면 삼치의 육질과 육즙이 그대로 살아남으로서 식감이 더욱 좋고, 비린내와 부서짐이 전혀 없는 담백한 요리로 재탄생한다.

재료
바베큐 순살삼치 1인 분량 (초·중등기준:50g / 고등, 성인기준:70g), 100인 분량 (초·중등기준:5kg / 고등, 성인기준:7kg), 올리브유 약간

조리법
1. 바베큐 순살삼치 토막을 준비한다.
2. 오븐전용팬에 40인분 기준(40토막)으로 올린다.
3. 굽기 전 올리브유를 생선표면에 바른다.
4. 180℃~185℃ 온도에서 15~20분간 구워낸다.

Tip
예열된 오븐에 생선을 올려 올리브유를 바르면 바삭함과 육질의 식감이 더욱 뛰어나고 그릴에 구워도 전혀 부서짐이나 어려움이 없다. 단, 오븐에 구울시 빠른 시간안에 많은 분량을 구워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