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에서 제안하는 수능생을 위한 레시피 - 브로컬리 돼지고기 볶음
한돈에서 제안하는 수능생을 위한 레시피 - 브로컬리 돼지고기 볶음
  • 한돈
  • 승인 2012.09.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돼지고기에는 인, 칼륨 등이 많고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수험생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 학생의 영양식으로 좋다.
또한 돼지고기 뒷다리에는 지방이 적고 고기가 섬세하며 비타민 B₁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소화를 돕고 성장을 촉진시켜준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로 감기 예방과 피부건강에 효과적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돼지고기에 항암식품으로 잘 알려진 브로콜리를 함께 섭취한다면 완벽한 수험생 영양식단이다.

재 료 100인 기준
돼지고기 뒷다리 샤브샤브용 4kg, 브로콜리 2kg, 대파 800g, 건고추 20개, 마늘 300g, 생강 100g, 간장 1컵 반, 맛술 1컵 반, 생강 1컵, 소금, 식용유 조금
*소스 : 간장 1/2컵, 굴소스 1/2컵, 식초 1/2컵, 설탕 1/2컵, 두반장 4큰술, 참기름 1/2컵, 후춧가루 1큰술

조리법
1. 돼지고기는 3×4로 자른 뒤 간장, 맛술, 생강즙을 넣고 버무린다.

2. 브로콜리는 한 입크기로 손질 해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다.

3. 대파와 마른 고추는 어슷썰기하고, 마늘과 생강은 편으로 썬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어슷썰기한 대파와 고추를 강한 불에 빨리 볶는다.

5. 참기름과 후춧가루를 제외한 나머지 소스재료를 섞어둔다.

6. 다른 팬에 기름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볶다가 ⑤의 소스를 넣어 골고루 볶는다.

7. 돼지고기가 익으면 참기름, 후춧가루, 브로콜리를 넣어 함께 볶은 후 접시에 담는다.

Tip
브로콜리는 소금을 넣고 살짝 데쳐서 얼음물에 헹구어야 색이 보기 좋다. 또 먹기 직전에 볶아야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