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만점 유아식단 22- 주식형
영양만점 유아식단 22- 주식형
  • 식품의약품안전처
  • 승인 2013.11.2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론스프 / 미니버거

 


멜론스프

입맛을 잃기 쉬운 계절에 기운을 북돋아 주는 달콤한 스프

 

 

 

재료
멜론 110g, 오렌지 30g, 레몬 5g, 탄산수 30g, 레몬 껍질 2g, 전분 3g, 설탕 5g

▲만드는 방법
1. 멜론은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오렌지와 레몬은 껍질을 벗겨 과육만 잘라낸다. 이것을 믹서에 넣어 잘 갈아서 레몬주스, 오렌지주스 형태로 냉장고에 넣어둔다.
2. 레몬주스, 탄산수, 오렌지주스, 오렌지 껍질, 레몬 껍질을 넣어 향이 우러나도록 끓이고 전분을 넣어 농도를 맞춘 뒤 덩어리지지 않도록 체에 걸러 차갑게 식힌다.
3. 갈아놓은 멜론에 레몬과 오렌지 섞은 것을 넣어 잘 섞어주고 설탕으로 맛을 낸다.
4. 생크림을 거품기로 쳐서 준비하고 자두, 멜론, 민트로 장식한다.

Tip 오렌지와 레몬 껍질 부분에 향을 내는 오일주머니가 있어 진한 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껍질을 깨끗이 씻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렌지와 레몬 껍질은 제스터나 야채 껍질 벗기는 기구를 이용하여 잘라낼 수 있다.
 


미니버거
기름기 적은 살코기를 이용한 유아용 미니버거

재료
다진 양파 3g, 다진 브로콜리 3g, 다진 당근 3g, 다진 바질 1g, 달걀 6g, 갈은 소고기 25g, 갈은 돼지고기 10g, 빵가루 5g, 마요네즈 1g, 토마토케첩 1g, 미니버거 빵 12g, 양상추 2g, 토마토 8g, 후추 적당량

▲만드는 방법
1. 바질과 양파, 브로컬리, 당근은 곱게 다져 준비한다.
2. 갈은 쇠고기와 돼지고기는 1:1 비율로 섞고 달걀, 케첩, 다진 바질, 다진 양파, 후추, 다진 브로콜리, 다진 당근, 빵가루와 섞어 패티를 만든다.
3. 미니버거 빵의 안쪽 면에 버터를 바른 후 팬에서 살짝 구워준다.
4. 만들어놓은 패티를 팬에서 갈색이 나도록 익혀준다.
5. 빵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양상추, 패티, 케첩, 토마토, 양상추 순으로 올리고 마요네즈를 바른 빵으로 덮어 완성한다.


Tip 양파를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볶아 사용하면 물기와 매운맛을 제거해 주므로 양파는 볶아서 사용하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