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 건강한 생활 실천이 중요합니다
암 예방, 건강한 생활 실천이 중요합니다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4.03.2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제7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는 암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건강한 생활 실천을 위한 ‘제7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지난 2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유근영 서울대 교수(홍조근정훈장), 김열홍 고려대 교수 및 태영숙 고신대 교수(이상 근정포장)를 비롯한 총 93명(기관 1곳 포함)에게 유공자 수상이 이루어졌으며 지난 해에 이어 홍서범‧조갑경 부부가 암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특히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한 유근영 교수는 아시아태평양암예방기구(APOCP)의 초대 사무총장(‘06)으로서 현재 8년째 임기를 수행하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전역의 암 예방 및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근정 포장을 수상한 김열홍 교수는 ‘13년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맞춤형 암 치료를 위한 유전체 연구를 선도하고 있으며 태영숙 교수는 암환자가 가족이나 의료인으로부터 받는 도움(사회적 지지) 정도에 대한 측정 기준을 개발하는 등 암 환자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암 관리 정책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인 암 예방 및 치료‧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암 예방부터 조기 발견, 암 치료 및 말기암 관리 등 전 단계를 아우르는 '국가암관리 종합 개선 대책'을 올해 안에 마련할 계획이다.

문형표 보건복지부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국가암검진 프로그램을 재정비하고 공익적 임상 연구를 확대할 거”이라며 “암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암 연구 인프라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암 예방을 위해 평소 금주, 금연, 건강한 식습관, 주기적인 운동 등을 실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암 예방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 금연 부스 에서의 홍보 활동도 이루어져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