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현대그린푸드 ‘감자팔아주기 운동’ 전개
강원도·현대그린푸드 ‘감자팔아주기 운동’ 전개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4.05.0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주)현대그린푸드가 감자를 매개로 ‘지자체-기업간 파트너십’을 돈독히 하고 있다.

강원도는 지난해 작황이 좋아 평년보다 20%이상 생산량이 증가한 감자가 가격폭락은 물론 팔리지도 않아 농민들이 애를 태우는 가운데 전국으로 ‘감자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했다.

이에 현대그린푸드도 적극 나서 전국 500여개의 사업장을 기반으로 감자달래전, 해초감자국, 냉이감자볶음밥 등을 급식메뉴로 개발하는 등 감자 소비촉진과 더불어 많은 양의 감자를 소비했다.

강원도가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판매한 감자는 총 380톤(약 3억 8천 여만원)에 이른다. 이중 현대그린푸드와 현대중공업 등에서 사간 감자는 100여 톤으로 전체 판매량의 1/4에 해당한다.

이에 따라 최문순 도지사는 지난달 29일 현대그린푸드를 방문해 강원도산 농수축산물의 유통 활성화에 적극 협조한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달하며 앞으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자체-기업간 상생의 파트너십을 통해 함께 사회공헌에 역할을 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강원도는 현대그린푸드와 지난해 10월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강원도산 농수축산물의 과잉생산 시 대량 소비처에 직접 공급을 통해 안정된 판매처를 확보하고 농어민소득 증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