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미요미 키즈 쿠킹 1월 레시피
요미요미 키즈 쿠킹 1월 레시피
  • 대전광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승인 2015.01.2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채소튀김 만들기"

재료
고구마, 우엉, 당근, 식용유, 튀김가루, 계란노른자, 간장, 설탕, 식초

만드는 방법

1. 고구마는 껍질을 깨끗이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하고 6cm, 0.5cm 두께로 채 썰어 준비한다.
2. 우엉과 당근은 껍질을 벗긴 뒤 고구마와 같은 크기로 채 썰어 준비한다.
3. 분량의 튀김옷 재료를 섞은 뒤 채 썬 고구마, 우엉, 당근을 넣고 잘 버무린다.
4. 예열된 기름에 ③을 적당량씩 넣어가며 노릇하게 튀겨낸다.
5. 분량의 소스재료를 섞은 뒤 튀김과 곁들여 낸다.

Tip
겨울이 되면 땅속에서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머금은 뿌리채소들이 제철을 맞이합니다. 뿌리채소는 잎채소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몸에 쌓인 노폐물을 빨리 배출시켜줍니다. 추운 겨울, 몸에 활력을 주는 뿌리채소를 이용해 영양 만점의 간식을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아이들이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뿌리채소들을 가지고 함께 향을 맡고 잘게 썰어봄으로써 친숙해질 수 있도록 놀이활동 시간을 가져보세요.


"과일잼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식빵, 과일잼, 슬라이스햄, 오이, 당근

만드는 방법
1. 식빵을 노릇하게 구워 낸다.
2. 햄은 끓는 물을 부은 후 물기를 빼 준비한다.
3. 오이와 당근은 먹기 좋게 자른다.
4. 식빵 한 면에 잼을 바르고 햄과 오이, 당근을 올린 뒤 식빵의 다른 한 면을 덮는다.

Tip
오이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수분 함량이 높지만 칼로리는 낮은 건강 음식입니다. 당근은 비타민 A의 주요 급원 식품으로 카로틴은 채소류 중에 가장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아이들이 편식하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손꼽히는 오이와 당근을 이용해 놀이활동을 통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세요. 하얀 식빵 위에 잼을 바른 후 햄, 오이, 당근을 이용해 사람얼굴을 만들어 보세요. 여러 가지 표정들이 담긴 나만의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