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자택격리 '이탈'… 경찰 위치추적 132건
메르스 자택격리 '이탈'… 경찰 위치추적 132건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5.06.14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대운 의원 "지역사회 감염 확산 우려, 정부 구체적 관리방안 시급"

메르스 의심 자택격리자들의 자택격리 장소 이탈에 대해 보건당국의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관리방안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유대운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경찰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위치추적 요청이 시작된 지난 6월 2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메르스 자택격리 중 격리장소 이탈 등으로 위치추적을 요청한 건수가 132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격리대상자 또는 의심자 중 무려 132명이 보건당국의 확인연락을 끊고 무단으로 거주지 등을 벗어난 것이다.

구체적으로 경기경찰청이 52건으로 가장 많았고 서울청 43건, 충남청 11건이었다.

메르스 격리 대상자가 임의로 격리장소를 이탈, 지방으로 내려가 골프를 치거나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심지어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하는 등 격리대상자의 비상식적인 행동이 국민을 더 큰 메르스 충격에 빠뜨리고 있다.

유대운 의원은 "격리대상자의 이동이 자칫 지역사회 감염으로 확산될 우려가 있는 만큼 격리가 해제될 때까지 절대 개인이동이 있어선 안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불편을 감수하겠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며 "정부와 지자체, 의료계는 격리대상자를 제대로 파악하고 철저히 관리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