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급식, 저염 장류로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
어린이급식, 저염 장류로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5.09.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위한 저나트륨 건강 조리 실습’ 진행
▲ 대구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8일 등록 어린이급식소의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어린이를 위한 저나트륨 건강 간식 조리 실습’를 실시했다.

대구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은정)는 지난 18일 대구 중구 소재 요리 학원에서 센터 등록된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어린이를 위한 저나트륨 건강 간식 조리 실습’의 주제의 2015년 하반기 집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조리종사자 집합 교육 주제였던 ‘나트륨 줄이기 실천 방안’과 관련해 저염 장류 3종(채소수 저염 간장, 토마토 저염 고추장, 콩가루 저염 된장), 저염 소스 1종(두부 마요네즈)과 어린이를 위한 저 나트륨 건강 간식으로 소금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고구마 프리타타(이탈리아식 오믈렛) 및 토마토 살사 소스를 직접 조리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저염장류는 일반 시판되는 장류 보다 나트륨 함량은 감소하고 칼륨 함량이 증가한다는 것을 설명함으로써 건강한 저염식이 식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집합교육에는 어린이급식소 20여명의 조리종사자가 참여했다. 또 센터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센터에서 직접 만든 저염 장류 3종(채소수 저염 간장, 토마토 저염 고추장, 콩가루 저염 된장)을 증정했다.

참여한 조리종사자들은 “실생활에 쉽게 적용해 볼 수 있는 저염 메뉴 레시피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어 매우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은정 센터장은 “즐겁고 흥미로운 교육이 진행 된 거 같아 기쁘고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어린이를 위한 건강한 메뉴 조리 실습 시간을 많이 가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