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제주도와 급식 농산물 구매협약
경기, 제주도와 급식 농산물 구매협약
  • 이명훈 기자
  • 승인 2015.12.2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학교 급식 농산물 구매협약을 통해 제주도와 친환경 급식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월 31일 체결한 ‘경기도-제주도 상생협력’의 후속조치다.

경기도는 최근 제주도를 방문, 22억4,600만원을 들여 구좌농협, 대정농협 등 4개 업체 농산물 12개 품목 1천273t을 구매하겠다고 밝혔다.

상생협력의 ‘학교급식 농산물 상호 공급 협력’ 과제에 따른 것이다. 이를 통해 경기도는 급식 식자재 구매비용 4억5천100만원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자재는 내년 한 해 동안 경기도내 초·중·특수학교 1,609개교에 납품되며 학생 108만여명의 급식재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방문에서 경기도는 제주도와 ▲농산물 안정성 확보를 위한 농약잔류 검사 사전 실시 ▲도 농산물이 제주도 학교 급식으로 공급되는 물량증가 협조 ▲제주를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에 경기 농산물 홍보 ▲제주 취항 비행기 기내 음식으로 한과·쌀과자 등 도 농산물 공급 등을 위한 방안도 협의했다.

이를 통해 제주도는 내년 1월 배, 쌀 등 경기도 농산물에 대한 구매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도 농식품유통과 관계자는 “상생협력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학교 급식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매년 교류를 늘려 도 농산물의 판로를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