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급식업체-학교‘청렴급식’소통 나섰다
교육청-급식업체-학교‘청렴급식’소통 나섰다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6.05.25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 500여 명 '청렴 공감의 장'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및 산하 학교보건진흥원(원장 배만곤)은 25일 여의도중학교에서 학교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납품업체와 ‘청렴 공감의 장’을 열고 교육청-급식업체-학교 간 소통강화에 적극 나설 것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급식 식재료의 위생적 관리 및 공정하고 투명한 식재료 구매 계약에 대한 공감을 통해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강연은 ▲납품업체에서 알아야 할 학교급식 관련 주요 법령 ▲서울시교육청 식재료 구매 및 계약 방법 ▲학교급식 식재료의 위생적 관리방안 ▲학교급식 정책 및 청렴도 향상 방안 ▲투명한 학교급식의 윤리성 확보 방안 등 납품업체의 실무 추진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위주로 진행됐다.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6월~7월 중 학교와 납품업체 간의 소통의 장도 펼칠 계획이다. 품목별(농·축·수산물)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자, 행정실장, 영양(교)사, 교육청 담당자 등이 참석해 간담회를 열고 업체와 학교의 애로사항을 상호 교류하며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3월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방안’을 발표하고 식재료 납품업체와의 계약 및 대금 지급 시 ‘청렴 문자메시지’를 발송,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등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