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학교급식 현장 위생·안전사고 down
인천남부교육지원청, 학교급식 현장 위생·안전사고 down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6.07.2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지난 22일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 싸리재홀에서 유·초·중·고 조리직렬공무원·조리종사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직무능력 향상 교육 및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천근로자건강센터 이재호 강사가 조리작업 공정별 유해요인을 분석해 급식실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 발생특성 및 예방대책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인천부현초등학교 배윤주 영양교사의 '학교급식 위생관리의 이해'를 주제로 급식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들로 학교급식 운영 및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특히 다년간 인천 학교급식 현장에서 익힌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총동원해 위생과 안전에 관한 개개인의 업무습관을 살펴보며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와 설명으로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해 조리직렬공무원 및 조리종사원의 관심도를 높였다.

이승삼 교육장은 "식중독 사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철저한 주의를 기울여줄 것"을 당부하고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위생, 안전 지도점검 및 각종 회의 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급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