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건강식탁 책임지는 '오색 컬러푸드'
여름 건강식탁 책임지는 '오색 컬러푸드'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6.07.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질랜드 키위브랜드 제스프리는 그린푸드 키위를 포함한 ‘오색 컬러푸드’의 영양소와 효능을 소개했다.

컬러푸드는 미국 국립암연구소가 제안한 식품 분류법으로 음식을 빨간색, 노란색, 녹색, 검은색, 흰색으로 구분한다. 특히 과일과 채소의 경우 함유한 영양소에 따라 색깔이 달라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가 동시에 있다.

레드푸드,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코펜과 비타민 C·B가 풍부하다. 리코펜은 항산화 성분으로 항암작용의 효과가 있으며 혈관을 튼튼하게 해 동맥경화를 예방, 피를 맑게 해주는 게 특징이다. 콜레스테롤 감소, 면역력 증진, 노화방지도 뛰어나다.

▲ 오색푸드 중 하나인 '그린키위'.
그린푸드, 키위

키위는 변비 해소와 장 건강 관리에 탁월하다. 그린 키위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피부 재생을 돕는다. 그린 키위에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해 몸에 염증 반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영양소도 풍부하며 임산부와 태아에게 효과적인 엽산을 함유하고 있다.

옐로우푸드, 당근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은 시력 저하를 막아 준다. 당근 속 비타민 A는 무더운 여름날씨 인한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며 자외선의 노출로 인한 피부 개선에 좋다.

블랙푸드, 오디
오디에 풍부한 안토아시아닌은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억제와 더불어 유해산소를 제거해주며 심장 질환과 뇌졸중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시력개선과 만성질환, 탈모 예방 등 다양한 효능도 갖고 있다.

화이트푸드, 배
배에는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내 활동을 촉진시키며 이뇨작용의 운동을 도와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배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효능으로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