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통(通)해서 행복해요' 학교급식 대토론회 개최
충남, '통(通)해서 행복해요' 학교급식 대토론회 개최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6.10.2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관계자 소통 강화를 통한 수요자 만족도 높이기
▲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학교급식 대토론회장 푸드아트테라피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6일 덕산 리솜 스파캐슬에서 학교장, 학부모, 지방자치단체와 학교급식지원센터 담당자, 생산자 등 총 300여 명이 모여 '통(通)해서 행복해요' 2016 학교급식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토론회는 충남대 이계호 교수의 ‘건강먹거리와 학교급식’ 초청강연 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학교급식, 배움이 있는 학교급식을 주제로 퍼실리테이터 방식의 원탁토론이 이뤄졌다.

학교급식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높아진 사회적 관심을 반영하듯 참석자들은 활발하게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학교급식을 일선에서 담당하는 영양교사, 식재료를 직접 재배해 지원하는 농민, 중간에서 식재료 수급과 유통을 담당하는 학교급식지원센터, 센터가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청과 시·군 자치단체, 수요자 입장인 학부모 등 참가자들은 다양한 요구를 과감히 이야기하고 관계자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급식은 단순히 한 끼 식사제공 차원을 떠나 배려· 나눔·감사를 배울 수 있는 인성교육의 장으로 활용돼야 한다”며 “토론회를 통해 도출한 결과를 충남도교육청 정책 추진에 가감 없이 반영해 모두가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행복한 충남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