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급식 안전성 향상을 위한 정책발전 세미나' 개최
'군 급식 안전성 향상을 위한 정책발전 세미나' 개최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6.10.2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청, 불량식품 군납방지를 위한 정책 및 제도적 발전방안 모색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 이하 방사청)은 26일 해군호텔에서 식품정책 관계기관, 군 급식관계관 및 전문가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군 전력 유지에 필수적인 '군 급식 안전성 향상을 위한 정책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국방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방기술품질원 등 식품 및 군 급식정책 관계기관과 육·해·공군 급식담당자,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 정책 및 법률 전문가들이 참여해 군급식 안전성 수준을 진단하고 군내에 불량식품을 근절하기 위한 발전방안을 토론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1부 주제발표는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장(대령 Americus Gill)이 미군의 급식체계와 미군의 급식 안전성 확보를 위한 관련기관 협업 체계를 발표하고 △육군군수사령부 민찬규 급식유류과장이 불량식품 군납사례 분석을 통한 군 급식 안전성 확보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불량식품 군납방지를 위한 정책 및 제도적 발전방안 연구’에 대한 주제 발표자로 나선 유재은 변호사(㈜한신솔루션)는 불량식품 군납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조달단계별(사전, 집행, 사후단계) 정책 및 제도적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2부는 국방기술품질원 강형봉 책임연구원의 사회로 국방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학계 및 법조계 전문가가 패널로 참석해 주제발표에 대한 의견교환 및 발전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방사청 이정용 장비물자계약부장은 "군급식에서 불량식품 납품 행위는 전투력 유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무엇보다 치밀한 정책발전과 제도개선이 필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군 급식의 안전성 향상을 위한 획기적 발전방안이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