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통에 담아 더 편한 '손수 아삭김치' 출시
아워홈, 통에 담아 더 편한 '손수 아삭김치' 출시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6.12.2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가구부터 대가족까지 6가지 용량대… 기호 따라 선택 가능

아워홈(대표 구본성∙이승우)은 김치 전용 보관함에 담아 더욱 편리한 3.5kg용량 ‘손수 아삭김치’ 신제품 5종을 아워홈몰을 통해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식품유통연감에 따르면 1인당 하루 섭취하는 김치양은 2014년 65.1g에서 지난해 62.9g으로 지속적으로 줄고 있다. 또한 복잡한 준비과정, 급등한 김장 비용 등의 이유로 직접 김장을 하기 보다 간편하게 구매 가능한 포장김치가 눈길을 모은다.

아워홈이 신규 출시한 3.5kg 용량 ‘손수 아삭 김치’는 김치 전용 보관함에 담겨 배송돼 따로 김치용기를 마련할 필요가 없다. 배추 2포기 정도의 양으로 4인가구 기준 2~3주, 1인가구 약 1~2개월 내 소비가 가능해 장기간 보관에 대한 부담 없이 언제나 신선한 김치를 즐길 수 있다.

김치 종류도 다양하다. 포기김치와 갓김치, 총각김치, 열무김치, 그리고 일반 김치보다 나트륨 함량을 50% 이상 낮춰 더욱 건강한 ‘나트륨 저감 손수담은 아삭 포기김치’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아워홈 이번 3.5kg 용량 출시를 통해 100g부터 최대 5kg까지 총 6가지 용량대로 김치 제품 라인업을 늘려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치 소비량이 적은 1~2인 가구는 100g·500g·1kg 단위의 소용량 김치를 필요 시마다 낱개로 먹을 수 있다. 포장을 뜯은 후 김치를 오랜 시간 보관할 경우 김치가 너무 익어 맛이 변하기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가족이 많거나 김치 섭취가 많은 가구라면 3kg·3.5kg· 5kg 등 중·대형 용량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아워홈 식품마케팅1팀 유창희 팀장은 "아워홈의 신선한 김치는 다양한 종류와 용량대로 아워홈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