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하고 담백한 '육우' 눈길
연하고 담백한 '육우' 눈길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7.03.2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우자조금, '우리 육우 명칭공모전' 개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현주)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우리 육우 명칭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육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잘못된 편견을 바로잡고 새로운 명칭을 통한 육우고기 브랜드화를 위해 기획됐다.

육우는 한우와 동일한 환경에서 자란 국내산 쇠고기로 육질이 연하고 지방이 적어 담백하며 가격 또한 저렴하다. 특히 냉동상태로 장거리 운송된 수입육과 달리 도축 즉시 냉장 유통되기 때문에 신선도가 높은 게 특징이다.

수상자는 1차 내부 심사, 2차 온라인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총 24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1명) 상금 50만 원, 상장 ▲최우수상(2명) 상금 30만 원, 상장 ▲우수상(3명) 상금 10만 원, 상장 ▲장려상(20명) 5만 원 상당의 육우고기 선물세트를 수여한다. 공모전 참가는 육우의 새로운 명칭을 기재해 4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시상은 6월 9일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만든 육우데이 행사 당일 진행된다.

이번 당선작은 이후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및 육우고기의 새 브랜드 명칭으로 선정, 국내산 육우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이용할 계획이다.

최현주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관리위원장은 "육우에 대해 잘 모르거나 부정적인 인식이 많다"며 "이번 육우 명칭공모전을 통해 국내산 소고기 육우에 대해 널리 알릴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yookwo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