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국물 취향’을 찾아보세요
나만의 ‘국물 취향’을 찾아보세요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7.05.2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워홈, 국·탕·찌개 HMR 브랜드 ‘국물취향’ 론칭
▲ 아워홈의 신규 국•탕•찌개 HMR 브랜드의 첫 신제품 ‘꽁치아삭김치찌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본성∙이승우)이 국•탕•찌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국물취향’을 새롭게 론칭하고 첫 신제품으로 아삭한 김치와 칼칼한 육수 맛이 돋보이는 ‘꽁치아삭김치찌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07년 업계 최초로 냉장 가정간편식을 국내에 선보였던 아워홈은 국•탕•찌개 HMR 전문 브랜드 ‘국물취향’을 통해 보다 다양한 국물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한식 국물요리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국물취향'은 고유의 맛이 살아있는 원재료와 깊고 진한 육수의 풍미를 주요 강점으로 내세운다. 또한 주재료와 요리의 특징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각 제품마다 숫자•언어 유희를 활용한 고유번호를 부여하는 재치 있는 브랜드 콘셉트도 눈길을 모은다.

국물취향의 1호 제품 ‘꽁치아삭김치찌개’는 잘 익은 묵은지와 섞박지를 들기름으로 고소하게 볶아 꽁치와 함께 얼큰하게 끓여낸 것이 특징이다. 아워홈이 직접 담근 포기김치와 섞박지로 알맞게 숙성시켜 아삭한 식감과 칼칼한 국물 맛이 좋고 주재료인 꽁치는 아워홈이 개발한 비법 양념으로 비린내 없이 담백함을 살렸다.

‘꽁치아삭김치찌개’에 부여된 고유번호는 ‘20’으로 기나긴 겨울철을 보내고 묵은 김치가 가장 맛있는 시기인 ‘2월’의 김치 맛을 재현하고 혼술, 혼밥, 캠핑 시 ‘0순위’ 필수 아이템이 되겠다는 애교 섞인 포부를 담았다.

특히 기존 꽁치 김치찌개 제품들의 경우 상온에서 보관하는 캔 형태에 반해 ‘꽁치아삭김치찌개’는 업계에서 유일한 냉장 파우치형 제품으로서 사용 편의성과 제품 신선도를 한층 개선했다.

제품을 통째로 끓는 물에서 5~6분간 중탕하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붓고 4~5분간 끓이기만 하면 간단히 완성되어 식사는 물론이고 안주용으로도 제격이다.

‘국물취향’ 브랜드 신규 론칭을 기념,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아워홈 공식 페이스북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신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