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점, '맛·메뉴' 만족 '가격' 불만족
패스트푸드점, '맛·메뉴' 만족 '가격' 불만족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7.10.2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C> 맥도날드> 버거킹 순… 배달서비스 '정확성' 만족

한국소비자원이 시장점유율 상위 4개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맛·메뉴’ 만족도는 높고 ‘가격’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업체별 만족도는 KFC,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 순이었다.

패스트푸드점 이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맛·메뉴(3.84점) 직원서비스(3.73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3.42점) 정보제공(3.44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설이용 편리성’, ‘서비스 호감도’, ‘가격’에서는 KFC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맛·메뉴’ 만족도는 버거킹, ‘직원서비스’, ‘정보제공’ 만족도는 맥도날드와 KFC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이번 조사대상업체들은 모두 2013년에 비해 만족도가 상승했고 특히 KFC가 가장 많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패스트푸드점 배달서비스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배달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별도로 조사한 결과 KFC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문별로는 ‘배달 정확성’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반면 ‘배달직원 서비스’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 정확성’, ‘배달직원 서비스’에서는 KFC, '배달주문 시스템’ 만족도는 맥도날드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사업자별로 취약한 부문에 대한 개선 노력을 통해 향후 해당 서비스의 소비자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