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급식 레시피 만들기, 도원초교가 대상
친환경급식 레시피 만들기, 도원초교가 대상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11.05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친환경 학교급식 레시피오디션 열려

제3회 친환경 학교급식 레시피 오디션이 지난 4일 수원 농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막을 내렸다. ‘경기도 교육급식 한마당’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날 오디션은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기도영양교사회ㆍ경기학교영양사회가 후원한 행사였다.

이날 대회의 대상은 도원초등학교 ‘녹색사랑(조영선ㆍ한혜선ㆍ이성민)’이 선정됐다. 이들은 친환경 농산물 ‘감자’와 ‘콩나물’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레시피를 개발하는 대회 미션을 ‘바비큐소스 감자 갈비구이’와 ‘감자또띠아피자’로 탄생시키면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맛과 영양이 고루 담긴 메뉴를 개발했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상에는 ‘요리의 온도(이영숙ㆍ배성혁ㆍ윤려진 이의고등학교)’ 팀이, 은상에는 ‘라따뚜이(구다니엘ㆍ신승현ㆍ김영주 평촌경영고등학교)’ㆍ‘정성한가득어울림(김선정ㆍ송민호ㆍ한이삭 중앙기독초등학교)’ 팀이 뽑혔다. 동상에는 ‘오늘만 같아라(강미영ㆍ손혜리ㆍ고다현 천보중학교)’ㆍ‘교육급식동아리 비타민(김정미ㆍ손승희ㆍ이지원 광명북고등학교)’ㆍ‘철쭉동산(송해남ㆍ정미란ㆍ심혁 도장중학교)’ 팀이 각각 선발됐다.

또 이날 경기도 교육급식 한마당에서는 ‘건강-영양-식생활-농업-환경-미래의 가치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도전! 교육급식 골든벨’에서도 열띤 경쟁이 펼쳐지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교급식이 영양은 물론 맛과 멋이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친환경 급식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