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가장 많이 참여한 '2017 리서치' 이슈는?...'학교폭력'
청소년이 가장 많이 참여한 '2017 리서치' 이슈는?...'학교폭력'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7.12.2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 이성교재, 급식체 등 관심 높아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스마트학생복(대표 윤경석)이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청소년들의 솔직한 의견을 담아낸 ‘2017 청소년 리서치’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2017 청소년 리서치’는 스마트학생복이 1년간 공식 페이스북 및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매월 초·중·고교생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내용을 총 정리한 자료다.

스마트폰 사용 실태, 스트레스, 사교육, 학교폭력 등 굵직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청소년들의 생각을 여과 없이 담았으며 12번의 설문조사에 약 10만명의 청소년이 설문 조사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어 이성교재, 교복, 스트레스, 급식체 등이 순위에 올랐다.

설문 주제에 따른 참여자 수를 통해 청소년들의 관심사도 드러났다. ‘학교폭력 실태’에 관한 조사에는 총 1만4000여명이, ‘다이어트’ 관련 조사에는 1만1000여명이 답변하며 가장 큰 관심사로 꼽혔다.

스마트학생복은 2017 청소년 리서치 를 인포 그래픽으로 제작, 12가지 주제별 설문조사 결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각 설문의 하단에 주제와 연관된 해결점이나 교육, 행사 등 관련 정보를 넣어 학생들의 고민 해결을 돕고 바른 청소년 문화를 확립하고자 노력했다. 2017 청소년 리서치는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도록 공식 블로그를 통해 무료 배포된다.

스마트학생복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하고자 지난 1년간 사회 이슈로 불거지고 있는 다양한 주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바탕으로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하게 됐다”라며 “특히 매달 조사할 때마다 평균 8000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참여하며 의견을 적극 개진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각종 이슈에 대한 10대들의 생각을 파악해 마케팅 활동에 반영하며 소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