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어린이기호식품 판매업소 63곳 집중점검
보성군, 어린이기호식품 판매업소 63곳 집중점검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8.01.2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보성군은 지난 22일부터 3일간 어린이 및 청소년이 자주 찾는 학교, 학원가 주변 등 식품안전보호구역내 식품접객업소 및 판매업소 지도점검을 집중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상은 어린이 식품안전 전담관리원과 합동으로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판매하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등의 즉석조리식품, 음료류 및 과자류를 취급하는 판매업소, 편의점 등 63곳이다.

점검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조리·판매·진열 ▲부정불량 식품판매 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유무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조리된 음식의 보관 및 위생상태 적정여부 등 기본안전수칙 준수여부 등이다.

또한 어린이 고열량·저영양식품, 어린이 정서저해 식품, 금지색소 사용제품 등 부정불량식품 근절에 대한 지도를 실시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어린이 식품판매 환경조성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어린이 먹거리의 안전성 확보로 어린이들이 건강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어린이 기호식품의 수요증가로 위생점검과 안전관리가 절실히 요구됨에 따라 전담관리원을 지정해 어린이 먹을거리 안전강화를 위한 위생점검과 지도·계몽활동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