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식품·축산물 HACCP 지원사업 설명회 성황
2018 식품·축산물 HACCP 지원사업 설명회 성황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8.01.2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지역 실시… 연인원 800여 명 HACCP 관계자 참여

[대한급식신문=이의경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25일부터 2일간 전국 8개 지역에서 2018년 HACCP의 정책방향과 기술지원사업, 의무적용대상 업체 재정지원사업 등을 소개하는 '식품 및 축산물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지원사업 설명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설명회는 HACCP업체가 미리 알고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개최 시기를 1월로 앞당겼으며 업체 참석률을 높이고 참석자 편의를 고려해 설명회 횟수를 8회에서 14회로 확대했다.
 
또한 장애인 자활시설 등 사회적 가치대상 업체를 고려해 수어통역 운영 등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해 참석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는 ▲HACCP관련 법령·고시 개정 등 정책방향  ▲떡류, 식육가공업 및 소규모(매출액 5억 미만 또는 종업원 21명 미만) HACCP 의무적용 대상 업체 재정지원 사업 ▲식품 및 축산물 HACCP 무상 기술지원 사업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HACCP인증원은 HACCP을 의무적용(어린이기호식품 제조·가공업, 식육가공업 등)해야 하는 업체에 대해 무상 기술지원을 확대 운영함은 물론 HACCP 관리 체계 고도화, 식품안전교육 및 R&D 강화, 국내·외 사업 등 다각화를 통해 업체에 더 많은 도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특히 데이터로거, Aw측정기 등 과학화 장비를 이용한 과학화 인증시스템 구축 및 검증을 도와주는 HACCP검증 지원사업을 신설·운영키로 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장기윤 원장은 "안전한 먹거리를 믿고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지원할 것"이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고 있는 만큼 많은 의견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