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수학학원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대응하는 공략법은?
대치동 수학학원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대응하는 공략법은?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2.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최근 몇 년 간 ‘대수술’을 연이어 겪은 수학 교육과정이 의도하고자 하는 바는 명징하다. 단순암기와 계산이 아닌, 단단한 응용력을 바탕으로 각 단원들에 대한 복합적인 이해를 요구하고 있다. 4차 산업 혁명의 학문적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수학을 범국가적인 차원에서 신경 쓰고 있는 것이 눈에 보일 정도다.

이에 유명 강사 위주로 수학학원을 찾던 일부 학부모들도 관리와 보완에 강점을 두는 과외식 수학학원을 찾는 추세다. 이에 대치동 학원가를 중심으로 교과과정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수학학원들을 찾아보았다.

◆ 대치동 수학학원 가인아카데미 “섬세한 지도로 학생 별 취약점 집중 공략”=대치동 수학학원 가인아카데미는 1:1 개별식 수업으로 진행되며, ‘5시간 올타임 담임제’를 채택하고 있다. 서울대, 고려대, 포항공대 등 명문대 출신의 담임선생님이 5시간 내내 학생을 정규수업부터 테스트 확인까지 전적으로 담당, 면밀하게 지도하는 방식이다.

또 ‘단계별 로드맵 시스템’을 별도로 구축, 학생 개개인의 현황을 다각적으로 진단하고 이에 맞는 학습법을 제시한다. 1회의 수업이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연계되어 진행될 수 있도록 해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이를 정리하는데 소모되는 시간비용을 줄여 단기간 성적 상승을 이끌어낸다는 것이 학원의 설명이다.

◆ 더프라임 “최상위권 가르는 고난도 문제 정복, 복합적 사고력 향상에 중점”=대치동 고등부 수학학원 더프라임학원은 특목고, 자사고 전교권 학생들 사이에서도 강력하게 추천 받는 일대일 방식의 수학학원이다. 최상위권의 경우 매우 미세한 부분에서 틈이 생기는데, 이를 정확하게 캐치해내고 보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더프라임학원은 원리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와 사고의 발상을 이뤄내는 발전 학습, 낯선 유형 문제에 대한 반복 학습을 통해 수능과 내신 모두 만점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학원 관계자는 “사고의 확장과 탄탄한 논리력, 그리고 자신이 가진 수학적 지식들을 빠른 시간 내애 연결할 수 있는 복합응용력을 향상 시키는 데 주력한다”고 설명했다.

◆ 대맥학원 “다양한 문제 유형으로 집중 훈련, 실전 감각 극대화”=대치동 고등 전문 수학학원 대맥학원은 상위권 이과생들이 선호하는 관리형 수학학원으로 유명하다. 기본적으로 일대일 수업을 실시하되, 방학 등 일부 기간 동안에는 판서식 수업을 결합한 다양한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2월의 경우 설 연휴 이후 진행되는 봄방학 특강을 개설, 최상위권으로 올라가기 위해 필요한 개념들을 빠르게 짚고, 다양한 문제 유형들을 총 정리한 강의식 수업과 첨삭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봄방학 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 혹은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암기식, 계산식으로만 고득점을 얻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도록 진화되고 있다. 대치동 학원가에서 활동 중인 강사들도 “우리가 보던 수학 시험보다 비교도 안되게 어려워졌다”고 입을 모은다. 수학학원을 신중하게, 그리고 신속하게 선택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