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임플란트, 통증 적고 정확도 높이며 임플란트 수명도 증가
네비게이션임플란트, 통증 적고 정확도 높이며 임플란트 수명도 증가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2.2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당 네비게이션임플란트치과 오늘하루치과 김홍석 원장
사당 네비게이션임플란트치과 오늘하루치과 김홍석 원장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임플란트에 대한 장점들이 많이 알려지고 건강보험 확대적용, 치과병의원들의 축적되는 시술사례 등이 맞물리며 점차 임플란트 시술을 찾는 이들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임플란트도 시술과정이 복잡하고 시술 후 통증이 심하거나 관리가 힘들었던 초창기와 달리 빠르게 선진화되고 있는 중으로, 대표적인 시술방법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다.

사당 네비게이션임플란트치과인 오늘하루치과 김홍석 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통증은 적고 정확도는 높아 환자 만족도를 가장 높일 수 있는 시술법이라 말한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환자의 구강을 3차원 CT를 통해 정밀하게 검사를 한 후 컴퓨터를 이용해 모의 수술로 정확도 높은 시술을 할 수 있도록 한 첨단 임플란트 방식으로, 최적의 수술 경로를 찾을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일반적인 임플란트와 비교해 초기 고정력이 높아 임플란트 성공률이 높고, 안전성은 물론 수술과정의 신속성까지 갖추고 있어 환자와 의사 모두의 부담을 줄여준다. 또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일반 임플란트와 비교 시 현저하게 줄어든 회복기간을 가능케 하기도 한다. 김 원장이 말하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의 장점은 차량용 네비게이션과 같은 형식의 시술 방식에 있다.

먼저 환자의 골밀도, 잇몸 뼈 상태 등을 정확하고 치밀하게 분석한 후 임플란트가 식립될 위치와 각도 등을 계획하고 모의 시술과 네비게이션가이드를 통해 보다 알맞은 위치에 식립하도록 한다. 이 과정에서 작은 홀을 이용한 절개법이 이용되기 때문에 붓기나 출혈이 매우 적다.

김 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이런 시술과정과 환자부담이 적다는 점 외에도 임플란트 피로도가 감소해 수명 증가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며 “생체친화적 지대주를 사용해 부작용 위험을 낮췄기 때문에 현존하는 치아대체 시술법 중 가장 추천할 만 하다”고 말했다. 이어 “최첨단 시술법인 만큼 경험과 시술사례가 많고 적절한 장비를 갖춘 치과를 찾는 것이 우선”이라며 “임플란트 후 환자 개인의 관리 또한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