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생활권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중대형 분양 활기
마곡지구 생활권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중대형 분양 활기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2.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서울의 마지막 택지 조성지역으로 불리던 마곡지구에 업무단지가 대거 유입되면서 분양가 상승세가 가파르다. 최근에는 가장 큰 업무 단지인 LG사이언스파크 입주가 시작됐다. 지난달 LG전자 직원 800여 명 입성을 시작으로 내후년까지 롯데와 코오롱 등 100여 개 기업이 마곡지구에 입주할 예정이다. 기업체 입주가 본격화됨에 따라 예상 유입인구는 16만5000여명으로 판교테크노밸리의 1.5배 이상이다.

그렇지만 마곡지구 주택물량 상황은 좋지만은 않다. 유입 인구에 비해 물량이 턱없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업무지구가 많다보니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주거 지역이 형성되고 있다. 분양가 역시 연일 상승세를 보이면서, 마곡지구와 같은 생활권인 김포 풍무 지역이 주목받고 있다.

풍무역(가칭) 인근에 위치한 한화건설의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가 실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마곡지구까지 직선거리로 8.7㎞ 정도 떨어져 있어 마곡지구의 대체 거주지로도 선택되고 있다. 현재 공사 중인 한강신도시에서 서울 마곡지구를 잇는 직선도로인 3축 신설도로가 개통되면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또 검단 신도시가 분양을 앞두고 있는데 5호선이 연장될 전망이다. 그렇게 되면 검단신도시 바로 옆에 위치한 풍무동은 더블역세권이 된다. 2018년 11월 개통확정인 김포도시철도 풍무역(가칭)이 들어서면 두 정거장 승차 후 김포공항역에서 5호선, 9호선, 공항철도로 환승이 가능해진다. 이러한 교통 호재를 타고 한화건설의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의 분양 열기가 뜨겁다.

부동산 전문가 정유경 과장은 변화되는 부동산 시장에서 가치 있는 ‘아파트 한 채’를 원한다면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를 추천한다.

한동안 중대형 공급 물량이 증가하고, 글로벌 경제위기 등으로 주택 경기가 침체되면서 소형 아파트가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시 부동산 흐름이 바뀌고 있다. 지난해 8·2대책으로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가 다시 강화되고,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대출 규제 강화되면서 실수요자들에게는 중대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분양가 역시 중대형 아파트에서 더 상승세를 보이면서 거래량이 늘고 있다. ‘똑똑한 한 채’를 원하는 실수요자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2개 블록 총 1810세대가 공급되며 지하 2층, 지상 10~26층 총 26개동으로 단지가 조성된다. 전용면적 84㎡ 1,274세대를 지난해 분양 마감한데 이어 2018년에는 101㎡, 117㎡ 중대형 평형을 분양 중에 있다.

교통 편의성 외에도 풍부한 교육 환경과 생활 인프라로도 주목받는다. 단지 앞에 유현초, 풍무중이 위치해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 풍무고, 김포고, 사우고 등은 근거리통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 독서실 보육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를 둔 부모들이 안심하고 교육시킬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여성, 가족 중심의 편의 시설 구축은 최근 변화되는 젊은 세대의 니즈를 반영했다.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 에어로빅, 댄스)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회의실,공용 텃밭과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인 에코 맘 카페도 조성된다. 그밖에 단지 옆에는 수영장을 갖춘 풍무다목적체육관, 풍무동주민센터가 있으며 아파트에서 차량 5분 거리에 홈플러스와 CGV가 위치한다. 지난해 12월 대형쇼핑몰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풍무역세권에 오픈해 쇼핑,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말 그대로 주거 단지 인근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텝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분양 상담을 맡고 있는 정 과장은 "김포 아파트 분양을 알아보는 실투자자들에게 정확한 설명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김포 외에도 또 다른 투자처 상담을 통해 부동산 전문가로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현재 사전 담당자 지정 예약제를 통해 방문예약이 가능하며 김포시 고촌읍에 모델 하우스를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