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장흥·보성어린이급식센터, 우수기관 선정
동신대 장흥·보성어린이급식센터, 우수기관 선정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3.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장흥·보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8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장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5년 7월 개소 이후 장흥지역 어린이 급식소 안정성 확보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참신한 프로그램과 철저한 위생 영양관리에 힘입어 지난해 신규센터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영양마을 튼튼놀이터 △키즈 쿠킹랜드 △힐링하고 요리하고 △인형극 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특화사업을 전개해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보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6년 7월 개소한 이래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소규모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 및 안전, 영양 관리 개선과 체계적인 급식소 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역 어린이 건강 증진에 힘써왔다.

현장 평가와 특화사업, 서비스 만족도 등 운영 전반에 걸쳐 이뤄진 이번 평가에서 보성 어린이급식센터는 △어린이 편식예방 및 올바른 성장을 위한 놀이형 집합교육인 '영양마을 튼튼 놀이터'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인 '나는야 리틀 셰프'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간식 만들기 프로그램인 '즐거운 농업 농촌체험' 등 다채로운 특화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에 다양한 체험 기회를 선사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아 신규센터 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장흥·보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군의 아낌없는 지원과 어린이집의 적극적인 참여로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지역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체계적인 위생 및 영양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