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검하수, 절개식 눈매교정과 비절개 눈매교정의 차이는?
안검하수, 절개식 눈매교정과 비절개 눈매교정의 차이는?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0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권준성 유노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권준성 유노성형외과 원장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안검하수는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꺼풀이 아래로 처져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하는 증상을 말하는 것으로 시종일관 졸려 보이는 작고 답답한 눈매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런 안검하수로 인해 눈꺼풀 근육에 힘이 없어 처지고 검은 눈동자가 많이 덮여 졸려 보이는 눈이나 이마를 이용해 눈을 치켜뜨는 경우라면 쌍꺼풀 수술만으로는 증상 개선이 전혀 되지 않는 수가 많다. 실제 성형 전문의들은 안검하수에는 눈매교정술이 적합하다.

강남역 유노성형외과 권준성 원장은 “눈매교정술은 눈 뜨는 근육을 조절해 눈매를 더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로 바꿔주는 수술로써 안검하수로 답답하고 졸려보이는 눈을 가진 이들에게 눈에 띄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수술법”이라며 “눈꺼풀 일부를 절개해 지방과 근육, 피부 등을 일정량 제거하는 절개식 눈매교정과 절개 없이 작은 구멍을 통해 실을 이용. 근육의 중간을 실로 묶고 이를 검판에 연결해 근육의 길이를 줄여주는 비절개식 눈매교정이 있다”고 설명했다.

절개식 눈매 교정은 피부가 두껍거나 지방이 많고 특히 안검하수가 심한 경우에 보다 적합하며, 반대로 비절개식 눈매교정은 안검하수가 비교적 덜 심하거나 눈꺼풀이 얇은 환자에게 더욱 눈을 크고 또렷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권 원장은 “눈매교정술 후 다시 안검하수가 재발하거나 눈꺼풀이 뒤집히는 등의 문제점을 방지하기 위해 눈 뜨는 근육을 앞뒤로 묶어주며, 눈 안쪽에도 따로 여러 번 고정을 해야 한다”며 “최소 3부위를 고정함으로써 수술 후 안검하수 재발율이 낮추고 쌍꺼풀 라인이 풀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안검하수 눈매교정수술을 고민할 경우에는 눈의 상태에 따라 절개법과 비절개법이 각기 다른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으므로 안검하수 교정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현재 눈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최적의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또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눈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본인에게 어떤 방법의 수술법이 가장 적합할 것인지에 대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계획을 세워야 하며, 안검하수 눈매교정 수술 후기 등을 비교해 결과를 관리받을 수 있는 성형외과를 우선으로 찾을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