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셰프요리학원, 제3회 디포인덕션 요리대회 개최
에이셰프요리학원, 제3회 디포인덕션 요리대회 개최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08 11: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대학생 및 일반인, 주부, 셰프 대상.. 7월 20일 서울 프라자 호텔
사진제공 : 에이셰프요리학원
사진=에이셰프요리학원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디포인덕션과 ㈜에이셰프컬리너리아카데미가 주최하고 말레이시아 팜오일 컴퍼니에서 후원하는 ‘제3회 디포인덕션 요리대회(DIPOINDUCTION Cooking Competition)’가 오는 7월 20일에 프라자 호텔에서 개최된다.

전국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일반인, 주부, 레스토랑∙호텔∙클럽∙케이터링 업체 등에 근무하는 셰프들을 대상으로 하는 요리대회는 디포인덕션을 사용해 조리하며, 인덕션의 장점을 활용한 레시피 개발 및 협력사의 식재료를 살릴 수 있는 레시피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경연대회다.

이번 대회는 지난 1, 2회 때와는 다르게 참가종목이 6개의 클라스로 구성되어 있다. 1. Sous-Vide, 2. Deep Frying, 3. Pan Frying, 4. Stew, 5. Pasta 6. Sandwich 이다. 파스타와 전골 경연에는 일반 주부 및 일반인 참가를 유도할 수 있게 구성 되어 있고, 모든 카테고리에 필요한 오일은 말레이시아 팜오일만 사용하게 된다. 한 종목당 60명 총 360명의 참가자를 모집 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외국 참가자들도 모집하고 있다. 8명의 해외심사위원과 20명의 국내 심사위원으로 구성 되어있으며, 맛(최대 50점), 정확하고 올바른 준비와 서비스(최대 30점), 프레젠테이션 및 혁신(최대 10점), 미장 플라스(최대 10점) 총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절대평가로 심사하게 된다.

제3회 디포 요리대회는 국내, 해외 WACS 유명셰프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대회로 주목 받고 있다. 장소 또한 위치적 지리적으로 강점을 지닌 서울 중심부, 시청에 있는 프라자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스타쉐프 쿠킹쇼, 말레이시아 팜오일 워크샵 등 요리대회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준비 될 예정이다.

각 카테고리 별 최종 Top 7 우승자에게는 WACS국제요리대회 항공&숙박권이 지원되며 2등에게는 디포인덕션 셰프키트, 3~4위에게는 븟 조리복 세트, 5~7위에게는 Atlantic Chef Knife 세트가 제공된다. 그 외에도 대회 참가자들에게 점수에 따른 메달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신청 마감 기한은 6월15일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이는 에이셰프 요리학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및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우편접수로 하면 된다.

한편 3년째 본 요리대회를 주최하고 있는 ㈜디포인덕션은 1999년 국내 최초로 독자적인 고출력 인덕션 조리기구를 선보인 후 외식 및 급식 산업에 첨단 과학과 기술이 융합된 친환경 조리 문화를 선도해 온 기업이다. 디포인덕션은 상업용 인덕션 레인지부분 글로벌 리더로서, 전 세계 4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국내외 특허 보유 및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덕션 레인지의 리더로 꼽히고 있다. 인덕션 튀김기, 인덕션 중화 레인지, 수비드 인덕션, 인덕션 그리들 등 유니크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주방환경을 개선하고 연료비를 절감하며 조리 효율은 높이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양 2018-07-20 16:43:06
장삿쏙.. 나쁜 ㄴㄷ... 30분요리하고, 7시간 후에 발표하는 ... 주최 홍보하고 인지도 올리려는.... ㅊㅈㅎ 짓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