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푸드테크 스타트업 축제 '2018 코리아 푸드컵' 개최
농식품부, 푸드테크 스타트업 축제 '2018 코리아 푸드컵' 개최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3.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13일부터 푸드테크 스타트업 공모전 ‘2018 코리아 푸드컵(Korea FoodTech Challenge UP)’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외식, 식품 분야에 ICT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푸드테크 분야의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것으로서,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며,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다.

대회는 예선 서류․발표심사 및 최종결선 순으로 진행되며 최우수 2팀에게는 상금 1천만원과 장관상이 수여*되고, 결선 진출 4개팀에게는 상장, 상금 및 입주공간, 투자연계 등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지원대상은 식품, 외식 관련 서비스업에 ICT기술을 접목한 푸드테크분야의 예비창업자(팀) 또는 3년 이내(‘15.1.1 이후) 초기창업자(팀)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13일부터 4월4일까지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및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공모전 홍보를 위해 오는 26일 서울에 위치한 ‘마루180’에서 푸드테크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를 개최, 푸드테크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 및 관심도를 높일 예정이다.

박수진 농업생명정책관은 “푸드테크 분야는 이제 성장을 시작한 스타트업계의 블루오션”이라며 “우리나라 푸드테크 산업을 이끌어갈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