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임플란트’, 기존 임플란트 단점 없앤 첨단 기술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기존 임플란트 단점 없앤 첨단 기술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 서창동치과 서울스카이치과 한동희 원장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임플란트는 치아를 거의 완벽에 가깝게 대체할 수 있는 치료방법으로 한 두 개 정도 치아부터 전체 치아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을 정도로 발달되어 있다. 때문에 점차 임플란트를 원하는 수요자가 늘고 있고 이에 따라 임플란트 관련 기술의 발달과 수술 노하우 축적, 비용의 현실화가 고르게 이뤄지고 있는 상태다.

특히 최근에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수술방식이 도입되면서 치과들의 의료진은 더욱 손쉬운 시술이 가능하고 환자 역시 수술부담을 대폭 줄여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기존 치과의사 손 감각에만 의지해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방식에서 크게 개선돼 3D CT 촬영 후 프로그램을 통해 가상 시뮬레이션 수술로 계획을 확립한 뒤 CAD/CAM 기계로 제작한 네비게이션 가이드를 이용해 정확한 포인트에 정확한 각도로 안전하게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최신 기술이다.

인천 남동구 서창동치과 서울스카이치과 한동희 원장은 네비게이션임플란트의 여러 장점들을 나열하며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 귀 기울이길 권했다. 우선 사전 위험요소들을 차단하며 임플란트 잇몸 뼈가 가장 단단한 곳에 식립될 수 있도록 최적의 위치를 결정함으로써 정확한 수술 계획을 확립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이뤄낼 수 있다.

또 시술 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계획을 확립한 후 시술이 진행되므로 짧은 수술 소요시간이 가능하다는 점과 잇몸 절대 없이도 수술 계획의 오차 없이 정밀 수술이 가능해 통증을 최소화 했다는 점은 임플란트 수준을 한 단계 도약시킨 점으로 꼽는다.

이 외에도 적은 붓기와 빠른 회복,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잇몸 유지, 높은 성공률, 부작용 최소화 등 한 원장이 말하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가 좋은 이유는 매우 다양하다.

한 원장은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시술의 혁신을 가져왔지만 여전히 중요한 것은 환자 개개인의 구강관리”라며 “아무리 좋은 시술과 임플란트 제품이라 해도 개인 관리가 소홀하면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으므로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