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모두 상실했다면, 전악 임플란트로 틀니보다 튼튼하게
치아 모두 상실했다면, 전악 임플란트로 틀니보다 튼튼하게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천호치과 유퍼스트치과 권혁신 원장
강동구 천호치과 유퍼스트치과 권혁신 원장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치아는 생각보다 더 많은 역할을 하는 중요한 신체부위로, 사고나 노화현상 등으로 전체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입술 주위 꺼짐 현상, 저작기능, 발음, 심미성, 소화기관, 턱관절 등 다양한 부분에서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대체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일반 틀니를 사용하기에는 고정력이 약해 불편해 임플란트로 눈을 돌리게 되는데, 전체 치아를 임플란트로 해결하기에는 수술부담과 비용부담이 적지 않아 고민하게 된다.

강동구 천호치과 유퍼스트치과 권혁신 원장에 따르면, 이런 경우 틀니의 단점을 보완하고 임플란트의 장점은 살려 효율성이 뛰어난 임플란트 시술인 전악 임플란트가 만족도를 높여 줄 수 있다. 치아가 하나도 없는 경우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해야 할 경우 꼭 전체 치아개수만큼 임플란트를 식립할 필요는 없이 전악 임플란트로 해결 가능하다.

전악임플란트는 적은 개수의 임플란트를 심어 그 위에 보철물을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전체임플란트와 흡사한 기능과 심미성을 지녔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러한 기능성과 심미성에도 불구하고 전체 임플란트보다는 저렴한 비용으로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장점이다. 또 기존 틀니와는 다르게 보철물을 고정시키기 때문에 환자들이 탈부착하고 보철물을 세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게 된다. 자신의 치아와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저작력과 고정력이 매우 우수해 음식을 씹는데 불편함이 줄어든다는 장점도 있다.

전체 틀니의 경우 잇몸에 의해 지지하고 쉽게 헐거워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불편함이 뒤따를 수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전악임플란트는 환자들이 생활하면서 불편할 수 있는 부분들을 현저히 감소시켜주고 일상생활에서의 편안함은 더 향상시켜주는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권 원장은 “전악임플란트는 상당히 까다로운 수술에 속하는데 이는 전체 치아가 없는 경우이다 보니 고려해야 할 점이 많기 때문”이라며 “우선 환자의 잇몸뼈나 이 외의 다른 고려사항들을 철저하게 진단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전악임플란트 경험과 경력이 많은 치과를 찾아 상담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