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이마, 세 가지 없는 이마축소술 통해 외모 개선
넓은이마, 세 가지 없는 이마축소술 통해 외모 개선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작은 얼굴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넓은 이마 때문에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여성의 이마가 넓으면 소위 말하는 ‘말상’ 이미지로 보여져 남성성이 부각되어 보이기도 하며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기가 어려워 늘 앞머리를 내린 머리를 고수하게 된다. 남성 또한 상황은 크게 다르지 않다. 이마가 넓어 탈모가 없음에도 벗겨진 이마처럼 보여지기도 하고 M자이마 혹은 사각 이마 등 고르지 못한 헤어라인으로 깔끔한 인상과 거리가 멀어 보일 수 도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민장환 원장은 “넓은 이마로 콤플렉스를 느끼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대안이 되는 이마축소술은 짧은 회복 기간과 즉각적으로 확인 가능한 축소 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같은 수술이더라도 수술 방식에 따라 수술 후 결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이마축소술을 고려중이라면 병원마다 달라지는 수술법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며 이마축소술을 소개했다.

이마축소술의 여러가지 수술 방식 중 엔도타인을 사용하는 방식과 엔도타인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이 있다. 엔도타인이 없는 이마축소술은 특수한 실로 두피를 당겨 고정시키는 방식이다. 엔도타인을 사용하지 않고 두피를 고정 시 엔도타인의 돌기로 인해 환자 개인에 따라 통증이나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는 부작용이 배제된다. 이러한 방법은 의료진이 충분한 경험과 이마축소 분야의 전문성이 필요로 하다.

절개 방식의 모발이식을 통해 넓은 이마를 교정할 경우 모발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뒤통수에 흉터가 남을 수 있다. 반면 이마축소술은 본인의 헤어라인을 그대로 내려 헤어라인 교정과 동시에 넓은 이마 축소가 가능하다.

넓은 이마를 교정하기 위해 선택하는 수술은 모발이식 혹은 이마축소 두 가지로 나뉘게 된다. 모발이식은 이식을 원하는 모발 수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져 많은 모발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금액이 더 높아지기도 하며 모발이식 후 머리가 자라나는 시간이 필요하기에 실질적인 비용 소모가 크다. 그렇지만 이마축소의 경우에는 이마 넓이에 상관없는 고정적인 수술 비용과 수술 후 확인 가능한 축소 효과로 시간과 수술비의 부담을 줄였다.

민 원장은 “수술 전 정밀한 검사와 계획은 중요한 과정으로 인식된다. 수술방법 이외에도 본인의 두피 탄력도와 모발 상태, 두피의 두께 등 여러 요소에 따라 줄일 수 있는 범위가 달라지기에 신중하게 알아보고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성형 전문의에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마축소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출혈이나 염증, 감염 등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주의해야 하며, 부작용 발생 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응급시스템이 구축된 병원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