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맛집 여행 중 만난 청해삼소리정의 멸치요리와 돌게장
남해맛집 여행 중 만난 청해삼소리정의 멸치요리와 돌게장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3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벚꽃, 산수유, 개나리 등 형형색색의 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아름다운 봄. 그야말로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계절이다.

국내 여행지 남해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이다. 인기 봄 여행지 남해는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의 삼박자가 두루 갖춰져 매력적인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남해의 이름을 많이 알린 관광지인 독일마을 외에도 다랭이 마을, 상주은모래비치, 물미안해안도로, 원예 미술촌, 충렬사 등 가볼만한 곳이 다양하다. 또한 연륙교에 케이블카가 개설되어 색다른 즐거움을 원하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남해의 매력을 보고 즐겼다면 여행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음식도 맛봐야 완벽한 여행이 비로소 완성된다. 남해맛집으로 알려진 ‘청해삼소리정’은 이 지역의 특산물인 멸치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남해맛집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는 ‘청해쌈밥한정식’과 ‘청해게장한정식’이 대표적이며 남해 바다를 한 상에 풍성하게 담은 요리로 가득하다.

청해쌈밥한정식의 경우 싱싱해서 더 매력적인 멸치회무침, 묵은지를 넣어 감칠맛을 더한 멸치쌈밥, 돌게 된장찌개, 갈치구이, 다양한 밑반찬으로 구성된 한상 세트메뉴다. 남해 특산물인 멸치를 남해맛집에서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세트메뉴 청해게장한정식은 멸치회무침과 갈치구이, 돌게 된장찌개, 밑반찬은 같지만 멸치쌈밥 대신 돌게장을 맛볼 수 있는 구성이다. 살이 꽉 찬 돌게에 남해맛집만의 특제소스를 가득 넣어 정성껏 만들어지기에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이다.

이곳은 관광객들의 편의를 고려해 넓은 주차시설을 제공하고 있으며, 독일 마을과 차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기에 접근성이 좋은 것도 특징이다.

싱싱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청해삼소리정에 대한 문의는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