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 52곳으로 확대
수원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 52곳으로 확대
  • 한주원 기자
  • 승인 2018.04.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실시

[대한급식신문=한주원 기자] 수원시에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이 52곳으로 대폭 늘어난다.

시는 오는 6일부터 건강진단결과서를 보건소는 물론 시청과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발급해주는 ‘건강진단결과서 어디서나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보건증’이란 이름으로 알려진 건강진단결과서는 식품위생 관련 업종 종사자가 연 1회(학교급식 종사자는 연 2회) 보건소에서 건강검진을 하고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다. 

‘건강진단결과서 어디서나 발급 서비스’가 시작되면 장안·권선·팔달·영통구 보건소 밖에도 수원시청과 4개 구청 민원실, 43개 동 행정복지센터 등 52곳에서 건강진단결과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서비스는 6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발급에 걸리는 기간이 4일이므로 검진일 기준으로는 2일 검진자부터다. 

시는 지난해 이같은 서비스 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2월 서비스 시행을 위한 서버 등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마련해 시스템을 구축했다. 3월 한 달 동안 발급 테스트도 마쳤다. 서비스 시행 후 시민 이용률을 검토하고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건강진단서 등 다른 민원서류에도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가 거리 등 문제로 보건소 방문이 불편한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민원서류 발급 때문에 불편을 겪는 시민이 없도록 수요자 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