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청, 영양(교)사 및 조리사 교육 실시
광주동부교육청, 영양(교)사 및 조리사 교육 실시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8.04.29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온 상승 대비한 수산물 안전교육 실시

광주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이 지난 27일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중강당에서 관내 단설유치원·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및 조리사 23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 위생·안전성 강조를 위해 실시됐으며 급식실 및 식재료에 대한 위생적인 취급과 세균 오염 방지를 강조했다. 특히 급작스러운 기온 상승에 따른 식중독 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식중독 예방의 3대 원칙인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를 잘 지킬 수 있도록 강조했다.

또한 학교급식에 사용하는 식재료 중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가장 조심히 다뤄야 할 ‘수산물 안전교육’을 통해 조리 취급 시 발생 할 수 있는 위해요인을 찾아 식중독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급식관계자의 식재료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했다. 영양교사와 조리사들을 대상으로 한 청렴 교육은 진정한 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동부교육청 장영신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식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는 영양(교)사 및 조리사를 격려하면서 “‘건강하고 청렴한 동부급식을 우리 손’으로 지켜낼 수 있도록 다짐하며 예방이 최선이라는 생각으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늘 급식위생 및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