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 ‘이것’ 때문에 발생… 빠른 치료 필요
위염 ‘이것’ 때문에 발생… 빠른 치료 필요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6.2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박나래 기자]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위장질환을 겪어봤을 것이다. 특히 과도한 업무 및 야근으로 인해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는 위장질환을 더욱 악화시킨다.

위장질환 중 가장 흔한 질병은 ‘위염’으로 위장 점막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의미한다. 위염증상으로는 △속쓰림 △소화불량 △복부 통증 △명치 통증 △잦은 트림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곧 괜찮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위염증상을 방치하곤 하는데 이는 만성위염 혹은 위암으로 이어질 수 있다.

◇ 근본 원인 파악한 뒤 치료 시작해야

신기율한의원 김배수 원장은 “위염 증상을 스스로 해결하고자 진통 소염제나 소화제를 복용하는 환자들이 많다"며 "이는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어 "위염 증상이 나타났을 땐 서둘러 전문병원 등을 방문해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에 따르면 위염의 원인은 ‘담음’에 있다. 담은은 불규칙한 식생활과 스트레스 및 피로 누적으로 인해 위에 쌓인 노폐물이며, 이를 해결하지 않으면 위염 증상을 개선할 수 없다.

담음을 제거하기 위한 치료법으로는 맞춤 한약, 침치료, 뜸치료, 약침, 추나요법 등이 있다. 이중 특히 가장 큰 효과를 보이는 것은 ‘맞춤 한약’이다. 맞춤 한약은 담음 제거에 효과적인 한약재를 개인상태에 맞게 1:1 맞춤 처방한 것으로 위염 극복과 장기기능 향상에 효과적이다.

◇ 철저한 생활관리까지 병행해야

김 원장은 “체계적인 치료와 함께 생활관리까지 병행해야 극대화된 위염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흡연, 음주 등은 피하고 채식·과일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위장기능의 회복을 더 수월하게 하기 위해서 조깅과 수영 등의 운동도 꾸준히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전한 위염치료를 위해서는 검증된 병원을 찾아 자신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진단을 받고, 이에 걸맞는 치료방법이 시행되어야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