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 서울시의원, 학교 현장에 맞는 실질적 정책 추진 필요
김경 서울시의원, 학교 현장에 맞는 실질적 정책 추진 필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8.10.0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초등학교장 F.G.I(그룹인터뷰) 열어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서울시의회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 초등학교장F.G.I(Focus Group Interview)’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에는 서울특별시 초등학교장 4명이 참석했으며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현실적인 각종 문제와 고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향 등에 대한 논의를 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김 경 의원은 “그 동안 교육청 중심의 정책이 학교 현장과 맞지 않다는 지적이 많았다”며 “학교에서 겪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게 최우선이기에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교육청이 교육정책을 추진하거나 학교시설을 개선하는데 있어 학생들의 교육일정을 고려치 않을 뿐 아니라 학교의 현실적인 요구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한 참석자는 “학교시설 개선 공사는 방학기간에만 할 수 있는데 공개경쟁 입찰이 학교의 교육일정 등을 고려치 않고 이뤄져 공사를 방학기간 넘어서까지 하는 일이 다반사”라며 “아이들의 쾌적한 교육환경 확보를 위해서라도 이러한 문제는 반드시 해결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간담회 참석자들은 학교 내 화단, 나무 등 조경에 대한 정기적인 관리와 교육연계 방안, 돌봄교실 지원사업과 교사업무전담제의 제도개선, 보건교사 및 다문화센터 확충 지원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 의원은 “서울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에 맞는 실질적인 정책을 마련해 추진해야 한다”며 “이러한 자리를 자주 마련해 현장을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