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제거와 바디라인에 도움주는 카복시, 주의사항도 알아야
군살 제거와 바디라인에 도움주는 카복시, 주의사항도 알아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0.2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근우 원장
김근우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외적인 모습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는 외모와 몸매 관리는 평생의 숙명과도 같은 것이다. 평소에 식단을 조절하면서 꾸준하게 운동을 병행하며 체중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먹고 싶은 음식을 거르고 일상생활로 지친 몸을 이끌고 나가 운동을 하는 것 자체가 우리에게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다. 이때 실패로 끝나는 다이어트 방식을 고집하는 것보다는 더욱 전문적인 방법으로 바디라인을 개선하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인천 송도 구월동피부과 맑고고운의원 김근우 원장은 “숫자로 나타나는 체중 감량보다는 겉으로 보이는 팔뚝, 뱃살, 허벅지 등의 군살을 빼는 것이 목적인 사람들이 많다. 이때 카복시효과가 원하는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오랜 기간 몸에서 쌓여 왔던 셀룰라이트와 지방세포들을 단순한 식이조절과 운동으로 제거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콤플렉스와 고민들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 보다 간단하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 카복시”라고 설명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합리적인 카복시가격도 중요하지만 시술 효과를 위해선 섬세한 시술 및 사후관리 등이 철저하게 이뤄져야 한다. 부위별로 10~20분 정도가 소요되고 마취 없이 진행된다. 다양한 부위의 군살 제거에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진 카복시는 셀룰라이트 분해와 피부 탄력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 인체에 무해한 액화가스를 이용한 시술로 액화가스는 체내에서 지방이나 셀룰라이트를 분해한다는 설명이다. 순환 증대 효과로 지방 대사 촉진에도 좋다는 것.

김 원장은 “짧은 시간 안에 팔, 등, 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카복시가 몸매고민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방흡입수술이 두렵지만 다이어트 효과를 충분히 얻고 싶은 경우에도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시술은 정밀하게 압력과 속도를 조절하는 시술 노하우가 요구된다. 몸매 라인에 따른 섬세한 디자인이 필요한 것. 시술 전 주의사항 안내 및 시술 후 적절한 사후관리도 필요하다. 가스를 주사바늘을 사용해 지방이 있는 곳에 주입하는 방식이기에 피부에 가하는 이러한 시술은 부작용 우려가 생길 수 있다. 개인에 따라 드물게 알레르기증상이나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고, 혈관성질환이 우려되는 사람들은 저혈압성 쇼크가 나타날 수도 있다. 사전에 관련 유의사항을 면밀히 검토한 후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한 후 시술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