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I 농식품 수출정보’로 농가와 수출업체 해외시장 진출 도운 성과
[대한급식신문=김동일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의 ‘KATI 농식품 수출정보’가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 PR대상’에서 정부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ATI 농식품 수출정보’(www.kati.net)는 aT가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농가 및 중소 농식품 수출업체를 위해 해외 농식품 시장정보를 조사해 제공하는 홈페이지다.
aT는 농식품 수출업체가 주목해야할 중요한 비관세장벽, 규제변경, 소비트렌드 등을 선정해 카드뉴스, 웹툰 등의 콘텐츠로 SNS 채널을 통해 제공했다.
또 aT가 주관하는 해외 바이어상담회 등과 연계, 농식품수출정보 홍보관을 운영하기도 했다. 홍보관에서는 KATI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국가정보, 품목정보, 수출입통계 등의 이용방법을 안내하고, 실시간으로 각국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KATI SNS채널 활용 팁을 제공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농가와 중소 농식품 수출업체를 위해 앞으로도 수요자 친화적인 농식품수출정보를 제공해 해외시장 진출과 농가 소득향상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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